본문 바로가기

YG's 제품 리뷰/자전거

2011 티티카카 에어 T18 (TITICACA AIR T18)


2011 티티카카 에어 T18 (TITICACA AIR T18)

올해 (주)바이키에서 새로운 폴딩 시리즈를 출시했다. 기존에 폴딩 시리즈 플라이트에 에어 시리즈까지 합세하여 폴딩 라인업을 보강한 것이다. 지금 소개하는 모델은 에어 시리즈 중 가장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제품 T18모델이다.


T18모델은 시장에서 이미 검증 된 시마노 티아그라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며, 폴딩 모델에 흔하지 않은 드롭바를 적용한 점이 흥미롭다.  


저상 프레임 사용으로 차체에 안정감을 더했으며 대만의 오야마에서 생산을 맞은 만큼 높은 퀄리티의 폴딩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시마노 티아그라 변속레버는 스프린트 자세에서도 기어를 올릴 수 있도록 설계 된 STI레버이며 상급 입문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레버이다. 티아그라 52-39T 2단 크랭크, 티아그라 11-25T 9단 스프라켓, CST 20(451) x 1 1/8 100PSI의 고압 타이어는 고속 주행에서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며 NOVATEC허브에서 들려오는 경쾌한 라쳇소리는 라이딩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브레이크 또한 TEKTRO Quartz R730이 장착되어 고속 주행 뿐만 아니라 뛰어난 제동력까지 세세한 부분 하나하나 놓치지 않은 모습이다. 페달은 접이식 페달이 아닌 작은 사이즈의 크기에 비해 묵직한 알루미늄 평 페달이 사용되어 느낌이 조금 새롭다.


뛰어난 퍼포먼스의 T18과 함께한 퇴근길은 유독 집이 가깝게 느껴진다.


빠른 스피드와 폴딩의 편리함까지 갖춘 에어 T18모델은 티티카카의 고유한 색깔을 가지고 있으면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외국 브랜드에 비해 유독 많이 부실했던 폴딩 라인업을 티티카카 에어 시리즈가 얼마나 채워줄 수 있을지 기대를 가져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