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G's 제품 리뷰/자전거

2011 티티카카 트라이앵글 (TITICACA TRIANGLE)


2011 티티카카 트라이앵글 (TITICACA TRIANGLE)

2010년과 비교해서 크고 작은 변화가 있는 트라이앵글의 신모델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인티그레이티드 오버사이즈 헤드셋을 적용 했다는 점과 스템이 어헤드 스템으로 변경 되었다는 점이다.


20인치 451휠셋을 적용한 트라이앵글은 깔끔 하면서 시원한 느낌이 든다.


트라이앵글은 싱글 크랭크의 사용으로 총 7단의 구성인데, 역시... 생활차는 싱글 크랭크가 진리다.


트라이앵글은 20인치 451사이즈 100PSI의 고압 타이어를 사용하며 거의 모든 부품이 흰색으로 도색이 되어 있어 티티카카만의 화이트 컬러가 잘 나타난 모델이다. 52T의 싱글 크랭크와 14-28T의 스프라켓 구성은 심한 오르막길만 아니라면 별 무리없는 기어비 구성이다. 인티그레이티드 오버사이즈 헤드셋 적용으로 조향성이 한결 부드러워 졌으며, 짐받이 홀이 물통케이지와 동일한 볼트 방식으로 바뀌어 깔끔한 프레임 라인을 유지시켰다. 싱글 크랭크를 사용 하지만 다단화를 염두한 케이블 홀이 마련되어 있어 튜닝의 여지를 남겨두었다. 던롭 튜브는 어디에서나 쉽게 바람을 넣을 수 있는 보편화 된 방식으로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한결 경쾌해진 라쳇소리는 라이더로 하여금 페달을 계속 돌리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다. 20만원 초반의 저렴한 가격에 알찬 구성을 가진 트라이앵글은 티티카카의 대표 모델로 꼽아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