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G's 제품 리뷰/자전거

2009 알톤 아이콘 RCT 마스터 터보 디스크 (ALTON ICON RCT MASTER-T DISK)


2009 알톤 아이콘 RCT 마스터 터보 디스크 (ALTON ICON RCT MASTER-T DISK)

하이브리드 자전거로 여행 혹은 자출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왜 유독 많은 하이브리드 자전거 중 RCT MASTER모델이 인기가 좋을까?


RCT MASTER-T DISK모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RCT MASTER-T모델에 DISK brake가 장착 된 모델이다. V-brake에 비해서 더욱 뛰어난 제동력을 선사하는 DISK brake는 MTB 자전거에 주로 사용되는 부품이다.


더욱더 강력해진 RCT MASTER-T DISK모델은 700 x 28c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준 경기용 차체를 사용해서 제품에 날렵한 이미지를 더했다. 시마노 FD-C051 앞 드레일러와 RD-M360 Acera 뒷드레일러를 사용하며 24단의 변속 시스템은 주행 중 충분한 기어비를 제공한다.


시마노 HB-RM65와 FH-RM65 허브는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보여주고 MTB 스타일 하이브리드 자전거 답게 RST 알루미늄 서스펜션 포크가 장착되어 있어 비포장 도로 주행시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시마노의 ST-EF50 원터치 변속레버는 쉽고 빠른 변속을 가능하게 도와주며 전립선 안장은 장거리 주행에도 큰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ahead stem은 개개인에 맞춤 피팅을 가능하게 하며 시원하게 뻣은 일자바는 뛰어난 조향성을 선사한다.


투어링으로 꾸미기에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RCT MASTER-T DISK모델을 직접 시승해 보고나니 지금까지 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는지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