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마지 파르텐자 (MASI PARTENZA)
로드 싸이클 입문자를 위한 MASI의 노력이 엿보이는 모델이다.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성을 내기 위한 그들의 노력을 살펴보자.
새롭게 디자인된 Masi 7005 T6 double-butted alloy 프레임과 Masi Elite/RS Taper carbon integrated w/ 7075 alloy steerer 포크를 사용한 Partenza는 70만원대의 낮은 가격을 무기로 우리들 앞에 나타났다.
최근 많은 자전거 유저들이 로드에 관심을 돌리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로드가 가지고 있는 빠른 스피드라는 강점도 있겠지만 낮아진 가격 또한 한 몫 하고 있다.
Partenza는 Shimano 2300 STI 레버 사용으로 더듬이 레버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안한 변속을 제공하고, 토클립 페달을 기본 구성으로 제공하는 점 또한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토클립 페달은 처음 사용해 본 입장으로써 "조금 당황스러웠다."는 것이 솔직한 심정이다. 하지만 한 번, 두 번 반복해서 사용하다보면 그 진가가 금방 드러나게 된다. 주행 결과 고속 주행에서 적정 페달링을 유지하면서 달리기에 토클립 페달이 큰 도움이 되었다.
53T가 아닌 50T의 콤팩트 크랭크를 적용한 점은 로드 입문자를 겨냥한 구성이 아닌가 생각한다. 53T가 고속 주행 시 유리한 것은 사실 이지만 로드 입문자에게는 다른 이야기 일 수 있다. 로드 초보자가 적정 페달링을 유지하면서 달리기엔 50T의 콤팩트 크랭크가 더 많은 기어조합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어느 곳 하나 빠지지 않는 미려한 디자인과 카본 포크를 사용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Partenza는 로드 입문자에게 얼마나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을지 MASI의 횡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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