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G's 제품 리뷰/자전거

2010 스피드라인 CTR 5.0 (SPEEDLINE CTR 5.0)


2010 스피드라인 CTR 5.0 (SPEEDLINE CTR 5.0)

스피드라인은 티티카카로 유명한 (주)바이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CTR시리즈는 도로 주행과 여행 등 다양한 욕구를 충속시킬 수 있는 다용도 자전거로서 모던한 디자인과 충실한 스펙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독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우리의 생활 깊숙이 파고든 이유는 그만큼 여러 장르의 자전거 모델에서 장점을 그대로 옴겨왔기 때문이다. CTR 5.0은 3 * 8의 변속기어, 날렵한 차체와 타이어, 그리고 모던한 디자인이 함께 어우러져 스피드라인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실제로 CTR 5.0의 능력은 여느 로드 못지않게 빠르게 달릴 수 있으며, 시원하게 뻣은 플렛바만의 쉽고 편안한 조향성 또한 CTR 5.0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Kenda 700 * 25c 125PSI의 타이어에서 알 수 있듯이 CTR 5.0은 로드만큼 빠른 속도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Shimano의 EF-50 변속레버는 엄지와 검지 손가락 만을 이용하여 쉽게 변속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Rapid Fire 시스템이다.

그동안 MTB 스타일이 주류였던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이제 막 로드형 하이브리드 모델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인간의 속도에 대한 갈망이 편안한 승차감의 MTB 스타일을 버릴 만큼 강력한지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