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개의 다이아몬드를 훔치기 위해 그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씹던껌 김해숙

 

 술을 매일 입에 달고 살고 타고난 연기력으로 상대방을 속이는 데는 천재적인 명성을 쌓고 있는 인물.

 

 

 뽀빠이 이정재

 

 한국팀의 보스이고 와이어를 담당하는 전문가이다. 모든 사람들을 배신하고 다이아를 자기 혼자만의 것으로 만들려고 하는 비열하고 욕심 많은 인물.

 

 

 팹시 김혜수

 

 손에 걸리면 뭐든지 딴다는 전설의 금고털이 전문 도둑으로 겉으로는 도도하고 차가워 보이지만 내면 깊숙이 커다란 아픔을 가지고 있는 인물.

 

 

 예니콜 전지현

 

 '껀수'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달려가는 역할로 그 어떤 것보다 '캐쉬'를 소중히 생각하는 줄타기 전문 도둑.

 

 

 잠파노 김수현

 

 도둑들이 작업을 할 때 완강기를 조작하는 역할로 뽀빠이가 이끄는 도둑팀의 막내이자 신참 도둑.

 

 

 앤드류 오달수

 

 다른 도둑을 위해 시선을 끌기도 하고 맘도 봐주는 인물. 총기를 운반하는 운반책이며 여자 앞에서는 대범하지만 막상 일을 저지를 때는 소심한 성격의 도둑.

 

 

 마카오박 김윤석

 

 카리스마가 넘치면서도 좀처럼 자신의 속내를 들어 내지 않는 비밀스러운 캐릭터이며 희대의 다이아몬드를 훔치기 위해서 범죄를 계획하는 도둑들의 리더.

 

 한 팀으로 활동 중인 한국의 도둑 뽀빠이와 예니콜, 씹던껌, 잠파노. 미술관을 터는데 멋지게 성공한 이들은 뽀빠이의 과거 파트너였던 마카오박이 제안한 홍콩에서의 새로운 계획을 듣게 된다. 여기에 마카오박이 초대하지 않은 손님, 감옥에서 막 출소한 금고털이 팹시가 합류하고 5명은 각자 인생 최고의 반전을 꿈꾸며 홍콩으로 향한다.

 홍콩에서 한국 도둑들을 기다리고 있는 4인조 중국도둑 첸, 앤드류, 쥴리, 조니. 최고의 전문가들이 세팅된 가운데 서로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는 한국과 중국의 도둑들. 팽팽히 흐르는 긴장감 속에 나타난 마카오박은 자신이 계획한 목표물을 밝힌다. 그것은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진 희대의 다이아몬드 태양의 눈물.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위험천만한 계획이지만 2천만 달러의 달콤한 제안을 거부할 수 없는 이들은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한다.

 그러나 진짜 의도를 알 수 없는 비밀스런 마카오박과 그런 마카오박의 뒤통수를 노리는 뽀빠이, 마카오박에게 배신당한 과거의 기억을 잊지 못하는 팹시와 팀보다 눈앞의 현찰을 먼저 챙기는 예니콜, 그리고 한국 도둑들을 믿지 않는 첸과 중국 도둑들까지. 훔치기 위해 모였지만 목적은 서로 다른10인의 도둑들은 서서히 자신의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이 영화는 전지현의 오버스러운 연기와 김윤석의 진지한 연기 중 어디에 중점을 둬야 할까? 좋게 얘기하면 유쾌하다가도 진지한 영화 이지만 나쁘게 얘기하면 갈피를 못 잡는 영화인 듯 한 인상이다. '범죄의 재구성'과 '타짜'에서의 알찬 구성을 예로 들면 도둑들은 어딘가 모르게 허술하다. 이 영화를 개봉 초기에 관람 했지만 천만 이라는 관객 수는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이 영화의 캐스팅이 말해주듯 주인공이 많으면 영화가 산으로 간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

 

 끝으로 중간에 빵 터진 앤드류 오달수의 명대사. "도둑놈들하고 일 할라니깐 불안불안하네."

 

'YG's 영화 리뷰 > 국내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1) 2013.01.05
도둑들  (0) 2013.01.03
다크 나이트 라이즈  (0) 2013.01.02
내 아내의 모든 것  (5) 2012.06.30
돈의 맛  (6) 2012.05.26
어벤져스  (5) 2012.05.05
은교  (6) 2012.04.28
간기남 : 간통을 기다리는 남자  (2) 2012.04.25
건축학개론  (2) 2012.03.25
화차  (2) 2012.03.24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2) 2012.02.10
Posted by 유리거울

댓글을 달아 주세요